무등일보

한전 KDN '중소기업 윤리·인권 지원' 참여사 공모

입력 2021.01.15. 10:52 수정 2021.01.15. 14:11 댓글 0개
동반성장·상생협력 창출 노력
한전KDN 나주 본사전경

한전KDN은 중소기업의 윤리·인권 경영체계 수립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윤리·인권 지원제도' 참여사를 내달 28일까지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윤리와 인권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경영추세에 맞춰 윤리·인권 경영체계 수립, 윤리·인권 교육을 지원하며 윤리·인권경영 참고자료 등을 제공한다.

세부적으로 윤리·인권 관련 CEO메시지와 임직원행동강령 등 콘텐츠를 제공하며 직장내 성희롱 예방, 청탁금지법, 갑질예방과 관련한 e-러닝 교육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한전KDN 협력사와 중소기업이며 한전KDN 누리집에서 지원양식을 내려 받아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상기 프로그램 수료기업에는 한전KDN 윤리·인권 인증서 발급과 '21년 한전KDN 우수협력사 선발시 관련점수 부여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이번 지원제도는 한전KDN이 지난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 민간분야의 윤리·인권경영 문화 확산을 가속화하기 위해 지원대상을 기존 한전KDN 협력사에서 중소기업으로 확대했다. 시행 당시 15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해마다 참여기업이 증가해 현재 28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한전KDN 협력사로 시작된 제도가 많은 긍정적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참여 중소업체의 말에 힘을 얻고 있다"며 "사회적 협동조합 등 다양한 기업을 대상으로 윤리·인권경영 지원 확대를 통해 동반성장과 상생협력가치 창출에 지속적으로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예지기자 foresight@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