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국민 77% "도쿄올림픽 외국인 관람 반대"뉴시스
- 부천, 확진자 접촉 등 7명 확진···누적 1885명뉴시스
- "北, 핵무기 대량생산해 美 비핵화 포기 유도하려 해"뉴시스
- 文대통령 "LH 투기에 수사력 총동원···검경, 수사 긴밀 협력"뉴시스
- 장성 상무대서 군인 2명 코로나19 확진뉴시스
- 정 총리, 'LH 투기 의혹' 특수본 설치 지시···차명거래 등 수사(종합)뉴시스
- 음주사고 후 도주하려던 20대, 경찰관 '매의 눈'에 딱 걸려뉴시스
- '노마스크' 광주 콜센터 코로나19 수퍼 전파 '현실로'(종합)뉴시스
- 박형준 후보,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선대위 송숙희 여성총괄본부장 임명뉴시스
- LG전자, 전장사업 해외거점 재편···中쿤산법인 청산뉴시스
다둥이가정 육아용품 구입비 지원 신설

옐로우시티 장성이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군은 새해, 다양한 모자보건사업을 추진해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킬 방침이다.
먼저, 장성군에 주소를 둔 출산가정에는 군 양육비가 지원된다. 지원금액은 첫째아 120만원, 둘째아 250만원, 셋째아 420만원, 넷째아 이상 1천만원으로 차등 지급된다. 또 기존의 신생아 양육비는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됐다.
올해부터는 '다둥이가정 육아용품 구입비 지원사업'도 신설됐다. 장성군에 6개월 이상 주소를 둔 셋째아 출산 가정에 육아용품 구입비 50만원이 지원된다.
난임부부를 위한 맞춤형 사업도 눈길을 끈다. 난임시술비 건강보험 적용 횟수가 종료된 난임부부에게 회당 20~150만원의 난임시술비를 연간 2회 지원하는 '전남형 난임부부 지원사업'이 추진된다. 기준중위소득이 높아 기존의 정부지원사업 대상에 해당되지 않았던 부부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장성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주소를 둔 부부라면 신청 가능하다.
그밖에, 여성만을 대상으로 했던 '한방난임치료 지원사업'도 올해부터는 남성이 지원대상에 포함되어, 4개월분의 한약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새해 장성군이 추진하는 모자보건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장성=최용조기자 young671221@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 1[Weekly Briefing]市, 부동산 실거래 조작 잡아낸다..
- 2근대기록문화조사원, 중장년층 대상 500명 모집..
- 3"1년을 기다렸다" 지금 가장 맛있는 '쭈꾸미'..
- 4휴일 광주 신규 확진자, 일주일만에 두자릿수..
- 5'노마스크' 광주 콜센터 수퍼 전파 '현실로' ..
- 6"광주 시내버스 노선, 이렇게 바꾸자" 의견수렴..
- 7이용섭 시장 "광주 산정지구, 공직자 투기 의혹 조사"..
- 8유흥·숙박업소 밀집한 서구 A동, 성범죄 광주 최다..
- 9'자가 격리 중 양성 속출' 광주·전남 7명 확진..
- 10익산 옛 일본인 농장 창고 지하에 1400억대 금괴? 경찰 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