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이브닝브리핑]졸업식 추억, 내년에는 돌려주길

입력 2021.01.13. 17:07 수정 2021.01.13. 17:46 댓글 0개

2021학년도 졸업식이 열린 한 초등학교 교실 교탁에는 꽃다발이 놓여 있다. 뉴시스

"랜선 졸업식"

학생들의 추억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졸업식입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졸업식 풍경이 변했습니다.

13일 교육계에 따르면 광주·전남 학교들은 이달부터 내달 첫 주까지 졸업식을 진행합니다.

확산세가 계속되는 광주는 졸업 행사를 대부분 비대면으로 전환했습니다. 때문에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사용한 '랜선 졸업식'이나, 졸업장만 받고 귀가하는 '워킹스루 졸업식' 등으로 진행됩니다.

일부 학교는 학교 출입을 전면 통제하면서 졸업장과 상장만 택배로 보낼 예정입니다.

학생이 없는 교실은 썰렁합니다. 담임교사만이 등교해 모니터 안의 학생들을 배웅하는 모습은 쓸쓸해 보입니다. 학생들이 없으니 졸업식의 필수요소 꽃다발, 가족사진, 롤링페이퍼 등은 기대할 수도 없습니다.

무엇보다 친구와 추억할 것이 적다는 것이 가장 안타깝습니다.

헤어짐의 눈물을 흘리던 친구, 포옹으로 아쉬움을 달래 주던 친구, 마지막까지 장난치고 놀리며 놀던 친구, 모든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는 친구….

각자 추억을 위해 떠들었던 훈훈한 풍경은 이제 영화에서나 존재하는 것이 됐습니다.

우리는 졸업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별을 배워왔습니다. 덕분에 학급이 올라갈수록 나이에 맞는 성숙함을 갖추게 됐습니다. 졸업식을 비롯해 학창시절 쌓은 추억들은 훗날 튼튼하게 자라나게 할 자양분이 됩니다.

내년은 올해보다 더 나은 상황이길 바랍니다. 학년에, 나이에 맞는 추억을 선물해 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한경국기자 hkk42@srb.co.kr

# 광주 중앙공원 1지구 후분양 1천900만원 확정

고분양가 관리지역으로 지정돼 난항을 겪어온 중앙공원 1지구가 ‘후분양+임대’ 방식을 골자로 평균 분양가는 1천900만원선으로 잠정 확정됐다. 광주 민간공원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1만2천428세대의 공동주택이 들어선다. 후분양 첫사례로 파장이 예상된다. 

#광주 계림동 분양권 불법전매 등 104명 적발

광주 동구 계림동 한 아파트 단지에서 분양권 불법전매, 공급질서 교란행위 등 불법거래행위가 무더기로 확인됐다. 의심자 104명을 적발한 광주시는 국토교통부 대응반과 합동 정밀조사 후 형사처분에 나서기로 했다. 

# 국내 1호 상생형일자리에 고3 졸업생 대거 ‘도전장’

국내 1호 상생형일자리인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생산직(기술직)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나선 가운데 광주지역 13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포함) 학생들이 잇따라 도전장을 내밀었다. 채용 준비 학생만 120여명이 넘는다.

# 고용시장 한겨울…청년·취약층 거리로

장기화된 ‘코로나19’ 악재에 광주·전남지역 고용시장이 좀처럼 회복되지 못하고 있다. 사회적 약자인 청년층과 여성·취약계층은 거리로 내몰렸다. 일용 근로자만 대거 급증하는 등 고용시장 한파가 가속화되고 있다. 

# 광주·전남도 ‘빚투’ 경고음 커지나

광주·전남에서도 부동산과 주식 투자 열풍이 불고 있다. 특히 20-30대를 중심으로 빚을 지고 투자를 하는 일명 ‘빚투’까지 급격히 늘고 있다. 이상 과열 양상으로 버블 붕괴에 대한 우려가 높다. 가계대출도 급증이다.

# KIA 마운드…아기호랑이 이의리·박건우가 지켜낼까

신인 드래프트에서 각각 1라운드와 2차 1라운드 전체 4순위 지명을 받은 이의리와 박건우. 이들 애기호랑이들에 팬들의 관심이다. 광주일고 출신 좌완 강속구 투수 이의리, 193cm 커브와 변화구가 주무기인 박건우. 눈길이 쏠린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