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 누적 확진 1억명 돌파" 월드오미터뉴시스
- 파우치, 다보스포럼서 "공중보건 정치화할 때 파괴적"뉴시스
- 직장인들 연말정산 평균 70만2000원 환급뉴시스
- 화요일도 '포근한' 날씨 이어져···제주도·남부 비소식 뉴시스
- [오늘의 주요일정]정치(1월26일 화요일)뉴시스
- 대한항공,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 확대 시행뉴시스
- 바이든, 성 전환자 군복무 허용 행정명령 서명뉴시스
- 한국레노버, 투인원 노트북 '요가 6' 출시 뉴시스
- '한정판 모델 구매하세요' BMW코리아, 1월 에디션 2종 출시뉴시스
- 한화솔루션, 환경호르몬 없는 친환경 가소제 생산 3배 확대뉴시스
지원금 452억원도 조기 집행

전남도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어려운 도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전남행복지역화폐(지역사랑상품권)'의 조기 발행을 추진한다.
6일 전남도에 따르면 행복지역화폐를 3월까지 5천억 원, 6월말까지 1조 원 전액 발행을 추진,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올해 452억 원의 국·도비 지원금 전액을 시군에 조기 지급하고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을 적극 독려할 계획이다. 기관·단체들과 구매 릴레이 운동 및 협약을 추진하고, 각종 지원수당과 연계한 정책적인 발행도 확대할 방침이다.
민선7기 도지사 공약사항인 '전남행복지역화폐'는 지역자본의 역외유출을 막고 대형마트와 대기업 직영매장이 아닌 동네 상점, 전통시장 등에서만 사용이 가능해 지역 내 소비를 활성화하는 경제적 효과가 크다.
특히 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최근 주목받고 있으며, 중앙정부에서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전남행복지역화폐'는 골목상권뿐만 아니라 가정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1석2조의 효과가 있다. 1인당 매월 100만 원까지 구매액의 10%를 할인 받을 수 있어 4인 가족의 경우 연 480만 원의 소득 증대 효과가 유발된다.
아울러 최근 지역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전남지역 가맹점도 6만 2천 곳까지 늘었으며, 종이형 상품권에서 카드·모바일형까지 발행종류도 확대돼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개선됐다.
주순선 전남도 경제에너지국장은 "전남행복지역화폐의 사용이 활성화되면 지역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이 함께 살아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 지역경기 회복을 위해 도민들이 시군 지역사랑상품권 구매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도철원기자 repo333@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 1광주시 "1가구 1명씩 순환 코로나 검사 시행"..
- 2북구 교회 홈스쿨링 시설서 23명 집단감염..
- 3[Weekly Briefing] 스키장 300만원···지원금 추..
- 4함평에 자동차극장 개장···차량 180대·2개관 운영..
- 5"집 사는 것 미룰까?"···광주 아파트 매수세 주춤..
- 6'광주TCS국제학교발' 어린이집 원생 2명 연쇄감염..
- 7전남서 일하는 청년 취업자 전·월세비 지원해준다..
- 8[인터뷰]김세정 "'경이로운 소문', 김세정 성장시켜...다시 ..
- 9빛내리교회→TCS국제학교···대전 집단감염 연관..
- 10화순 공무원 2명 확진···면사무소 일시 폐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