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文대통령, 박상훈·박철민 등 6개국 대사에 신임장 수여

입력 2020.12.02. 11:56 댓글 0개
박상훈 주스페인대사, 박철민 헝가리대사 등 6명에 신임장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청와대 충무실에서 스페인, 헝가리 등 6개국 신임대사에게 신임장을 수여한 후 함께 환담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2020.12.02. 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 김태규 안채원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일 주(駐) 스페인·헝가리·라오스 등 6개국에 부임하는 신임 대사에게 신임장을 수여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 청와대 본관 충무실에서 주스페인·헝가리·라오스·가나·에콰도르·아프가니스탄 등 6개국에 파견 예정된 한국 대사에게 신임장을 수여했다.

수여식에는 ▲스페인대사 박상훈 ▲헝가리대사 박철민 ▲라오스대사 임무홍 ▲에콰도르대사 고봉우 ▲가나대사 임정택 ▲아프가니스탄대사 최태호 등 6명의 신임 대사와 그 가족들이 참석했다.

청와대에서는 서훈 국가안보실장, 김현종 안보실 2차장, 김상조 정책실장, 김외숙 인사수석 비서관, 김용현 외교정책비서관 등이 참석했다. 외교부에서는 최종건 1차관 등이 배석했다.

문 대통령은 신임 대사 6명의 배우자 및 각 가족들에게 축하의 의미로 꽃다발을 선물했다. 수여식 이후에는 인왕실로 이동해 신임 대사들과 별도의 환담을 가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kyustar@newsis.com, newki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