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한국광기술원, 기술이전 등 부문 산업부장관상

입력 2020.12.01. 13:36 수정 2020.12.01. 13:36 댓글 0개

한국광기술원(원장 신용진)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0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에서 기술이전·거래 단체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장관상 수상은 전국 기업네트워크를 구축한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기술마케팅 활동 및 기술이전을 추진, 사업화를 지원해 광융합기술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한국광기술원은 광산업 육성을 위해 지난 2001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광융합기술 전문생산기술연구소로 현재까지 1천500여건의 국내·외 특허를 확보하고 있다.

이같은 특허는 중소·중견기업에 이전돼 광융합 기술사업화와 광융합 제품의 시장 출시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광기술원은 이런 특허를 기반으로 올 한 해 동안 사업화 유망기술 50여 건을 기업에 이전했다.

특히 올해는 자동화재 탐지기 중계기용 광섬유 온도센서 기술, 광섬유 음향센서를 이용한 전력설비 부분방전 측정 및 철도 모니터링 기술 등 광섬유기반 분포센서, 광바이오·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이전이 이뤄졌다.

이런 성과는 광주시 광산업점프업 사업과 중소벤처부 Tech-bridge 사업 등을 통한 기술이전에 주력,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기술보증기금, 테크노파크 등 전국적인 기술이전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토대로 활발한 기술마케팅 활동을 추진한 결과로 평가된다.

신용진 원장은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시장성과 사업성을 갖춘 유망기술을 기업으로 이전하는데 그치지 않고 사업화와 시장 진출에 성공할 때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시장과 기술을 선도하는 광융합기술 거점기관으로 광융합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촉진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옥경기자 okkim@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