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 확대 시행뉴시스
- 바이든, 성 전환자 군복무 허용 행정명령 서명뉴시스
- 한국레노버, 투인원 노트북 '요가 6' 출시 뉴시스
- '한정판 모델 구매하세요' BMW코리아, 1월 에디션 2종 출시뉴시스
- 한화솔루션, 환경호르몬 없는 친환경 가소제 생산 3배 확대뉴시스
- 비트코인 회복···이더, 사상 최고치 경신 뉴시스
- 캐리어에어컨, 헬스케어 시장 진출···'캐리어 클라웰 안마의자' 출시뉴시스
- 진에어, 울산∙포항 노선 대상 ·경품운임할인 이벤트뉴시스
- 모더나 "남아공 변이에 면역반응 약해···부스터 샷 개발"뉴시스
- 엡손, 완성형 정품무한 비즈니스 프린터 L11160 출시 뉴시스
시·도교육청 "안전한 수능 환경 조성 최선"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광주에서 첫 교내감염이 발생하는 등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는 학생이 잇따르고 있어 교육계에 비상이 걸렸다.
26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이날 오전 8시 현재까지 광주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학생은 총 13명이다. 교직원(유치원)은 1명이다.
학교별로는 유치원생 3명, 초등학생 3명, 중학생 3명, 고등학생 4명(방통고 2명 포함)이다.
교내 감염 첫 사례도 확인됐다. 서구 모 중학교 학생이 지난 25일 확진 판정을 받은 데 이어 이 학생의 같은 반 친구가 이날 확진 판정을 받은 것이다.
학생과 교직원의 감염은 교내 전수조사로 이어지고 있다.
이달 들어 광주에서만 4099명의 학생과 518명의 교직원이 학교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전남 지역도 빠른 확산세를 보이고 있다.
이달 들어 전남에서는 14개교 학생 15명과 교사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학교별로는 유치원생 2명, 초등학생 7명, 중학생 1명, 고등학생 5명이다.
지난 25일 기준 고 3학생 3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수험생 42명이 자가격리된 상태다.
수능을 앞두고 학생들의 감염 사례가 잇따르자 교육청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특히 안전한 수능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코로나19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원격수업으로 전환하는가 하면 안전한 수능 시험을 위해 시험장도 일반시험장·별도시험장·병원시험장 등의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했다. 이날부터는 수험장 책상 칸막이 설치에 들어갔다.
또 지역 내 입시학원들의 방역 상태를 매일 점검하고 있다.
수능 시험일 다음날인 오는 12월4일에는 시험장 특별 방역에 나선다.
대규모 인원이 찾은 시험장에 대한 방역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특별 방역 당일 필수 요원을 제외한 모든 교직원도 재택근무를 하도록 했다.
시·도교육청은 수능을 앞두고 학생과 교직원들의 생활방역 수칙 철저 준수, 다중 이용시설·소모임·친인척 간 교류 자제를 당부하고 있다.
시·도교육감은 "코로나19로부터 학생들의 안전을 지켜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코로나19 누적 환자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광주 646명·전남 382명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 1광주시 "1가구 1명씩 순환 코로나 검사 시행"..
- 2북구 교회 홈스쿨링 시설서 23명 집단감염..
- 3[Weekly Briefing] 스키장 300만원···지원금 추..
- 4함평에 자동차극장 개장···차량 180대·2개관 운영..
- 5"집 사는 것 미룰까?"···광주 아파트 매수세 주춤..
- 6'광주TCS국제학교발' 어린이집 원생 2명 연쇄감염..
- 7전남서 일하는 청년 취업자 전·월세비 지원해준다..
- 8[인터뷰]김세정 "'경이로운 소문', 김세정 성장시켜...다시 ..
- 9빛내리교회→TCS국제학교···대전 집단감염 연관..
- 10화순 공무원 2명 확진···면사무소 일시 폐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