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미디어

코로나도 못막을 해외취업 열기···광주 SW DO마스터과정

입력 2020.11.19. 09:07 댓글 0개

전세계적인 코로나19 유행에도 불구하고, 미래를 준비하며 노력하는 청년들이 있다. 바로 일본 IT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광주 SW DO마스터 과정 수강생들이다.

SW DevOps마스터는 전남대, 조선대, 동신대, 광주대, 광주여대, 호남대, 전남도립대, 순천대 등 광주·전남 지역 9개 대학의 협력으로 2018년 10월 개설되어 그동안 67명을 배출하였다.

이중 64명이 IBM Japan 그룹사, Pasonatech, Keyport Solutions 등 연봉 3200만원 이상 최대 4300만원의 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어 한국산업인력공단 K-Move스쿨 해외취업연수과정 A등급을 획득하였다.

또한 채용시장 한파 속에서도 한국무역협회-소프트엔지니어소사이어티 컨소시엄은 연2회 정례 잡페어를 개최하여 수료생의 해외진출 교두보를 구축했다. 올해 또한 하반기 정례 잡페어를 진행 중이다.

예전과 다르지 않은 수강생들의 열정은 여전하지만, 코로나19 유행이 장기화되면서 취업교육에도 변화가 생겼다.

SW DO마스터 과정을 운영하는 한국무역협회-소프트엔지니어소사이어티 컨소시움은 방역수칙 준수는 물론이며,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며 ‘위드코로나’시대에 맞는 취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일일 출결관리, 교수진과의 실시간 소통, 질의응답, 상담, 학습자료 공유 등으로 대면수업 못지않은 철저한 교육·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웹개발 프로젝트, 디지털 AI/빅데이터 분석, 이력서 첨삭 및 포트폴리오 준비, 유형별/기업별 모의면접을 진행하며 취업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다.

교육비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SW DO마스터 과정은 현재 6기를 모집 중이다. 교육은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교육일정 조정, 해외취업선배 멘토링을 진행할 계획이며, 일본IT분야 취업에 문의사항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해외취업 상담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본과정접수는 홈페이지(www.softsociety.net)를 참조하거나, 전화(062-942-6260) 혹은 이메일(swmaster@softsociety.net)로 문의하면 된다.

<해외취업 선배초청 멘토링 바로가기 //www.youtube.com/watch?v=AqSbLG7z4aI&t=1904s>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