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주 서구의회, '공부하는 의회' 분위기 조성

입력 2020.11.02. 12:36 수정 2020.11.02. 12:36 댓글 0개
의원 역량 강화 교육 연달아 실시
성인지 감수성·청렴 등도 중요시
광주 서구의회는 2일 본회의장에서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광주 서구의회가 의원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한 '공부하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 눈길을 받고 있다.

2일 서구의회에 따르면 이날 외부강사 3명을 통해 의정활동에 필요한 지식습득과 역량 강화, 청렴성 제고 등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우선 지방의회연구소 소속 김인철 강사를 초청해 핵심 의정활동인 행정사무감사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마찬가지로 지방의회연구소 김성수 강사는 공직선거법과 성인지 감수성 등 의원 청렴에 대해 교육했다.

대한상공회의소 임용기 강사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활용 교육을 통해 의원들의 소통 역량을 강화했다. 의원들뿐만 아니라 의회사무국 직원들도 함께 참여했다.

서구의회는 지난달 6일에 지방의회 의정과 예산전문 강사 3명을 초청해 조례안·의정활동·예산편성 등과 관련해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특히 두차례의 교육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상황에 따라 어떻게 의정활동을 해야 하는지를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등 앞서서 일하고 공부하는 지방의회의 모습을 보여왔다.

김태영 의장은"집행부의 견제 역할을 하고 있는 의회로서 정확히 알아야 행정감사에서 정확한 질문을 할 수 있을 것이다"면서 "의원들이 먼저 역량을 키우고 전문성을 갖추는 것이 주민들을 대변할 수 있고 진정으로 돕는 길이다"고 말했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정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