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평창 조직위, 조직개편 의결…3부위원장-4사무차장제

입력 2017.09.25. 16:55 댓글 0개

【서울=뉴시스】김희준 기자 =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조직위원회가 '3사무차장제'에서 '3부위원장-4사무차장제'로 조직을 개편한다.

조직위는 25일 서울 종로구 국립현대미술관 국제화상회의실에서 제32차 집행위원회를 열고 기획·홍보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홍보부위원장과 홍보협력사무차장을 신설하는 정관 및 직제 개정안을 심의·의결했다.

기존에 조직위는 기획사무차장·운영사무차장·시설사무차장의 '3사무차장제'로 운영됐다.

여기에 홍보협력사무차장이 신설돼 '4사무차장제'로 운영된다.

부위원장은 종전에 김재열 국제부위원장 1명 뿐이었으나 여형구 사무총장이 운영부위원장을 겸임하고, 기획홍보부위원장이 더해져 '3부위원장' 체제가 됐다.

조직위는 강원도와 협업 강화를 위해 집행위원장직을 이희범 조직위원장과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공동으로 수행하는 공동집행위원장 체제도 함께 의결했다.

이날 의결된 정관 개정안과 위원 선임안 등은 위원총회 의결을 거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인가 및 승인을 받아 시행될 예정이다.

조직위는 이날 제4기 위원 선임안을 심의·의결했으며 그간 추진해 온 대회 준비 현황을 보고하고 대회 운영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집행위원회에는 이희범 조직위원장과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장,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 김성일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집행위원, 육동한 강원연구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jinxijun@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