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주지속협-지스트, 지속가능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0.10.27. 17:42 수정 2020.10.27. 17:42 댓글 0개
실천 위한 사업 등 공동 협력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광주과학기술원은 지난 26일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6일 오후 광주과학기술원(GIST)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과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광주과학기술원에서 열린 협약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실천 기간으로 협약에 필요한 최소인원만 참여했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지속가능발전목표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추진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을 위한 사회, 학교 교육과 관련된 공동 협력 ▲지속가능발전 관련 실천사업 공동 추진 ▲지속가능발전 관련 정보교류 및 양 기관 인프라 공동 활용 등이다. 양 기관은 협약 내용을 바탕으로 지속가능발전 목표 실천을 위한 활동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광주 지역사회에서 지속가능발전 확산과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위한 다양한 민관협력 실천운동을 해왔다. 광주과학기술원은 고급 과학 기술인을 양성하는 고등교육의 핵심 기관으로 이들 기관은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데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정영일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광주에서 지속가능발전 확산과 지속가능발전목표 추진을 위한 중요한 토대가 마련됐다"면서 "양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광주를 만드는 데 큰 기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