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거문오름·밭담길 등 제주 언택트 관광지로 오세요"

입력 2020.10.26. 13:33 댓글 0개
제주도관광협회 '2020 호남국제관광박람회'서 홍보관 운영
제주 언택트 관광 10선 선보여…허니문·골프 관광객 마케팅
[제주=뉴시스] 지난 23~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 호남국제관광박람회'에 마련된 제주관광 홍보관 체험 부스에서 참가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도관광협회 제공) photo@newsis.com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거문오름과 밭담길 등 제주의 대표적인 언택트 관광지를 통한 관광객 유치 활동이 진행됐다.

제주도관광협회는 제주도와 함께 지난 23~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 호남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제주의 언택트 관광지 10선을 선보이는 제주관광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제주의 언택트 관광지 10선(서건도, 거문오름, 신풍리 밭담길, 북촌리 4·3길, 휴림, 물영아리오름, 천아숲길, 무릉 자전거도로, 고살리숲길, 정물오름)을 선보였다.

또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해외여행 대신 국내 관광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는 신혼부부를 위한 제주 허니문 관광과 골프 천국 제주를 담은 이미지 홍보 마케팅을 전개했다.

특히 이번 홍보관 운영을 통해 돌하르방 석고 마임 퍼포먼스 및 포토존 운영 등 이벤트를 실시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도 관광협회는 설명했다.

도 관광협회는 이외에도 온라인 여행마켓 ‘탐나오’와 제주시티투어버스 운영을 비롯해 힐링·안전 관광 온라인 영상 홍보, 제주 뱃길 관광 활성화 등 도내 관광사업체의 최신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도 관광협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여를 통해 코로나19 이후의 뉴노멀 시대 관광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제주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0jeon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