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주 군공항 이전 설명자료 전남 22개 시군에 배포

입력 2020.10.07. 11:16 수정 2020.10.07. 11:16 댓글 0개
국방부-광주시 공동제작
이전절차 파급효과 등 담겨

국방부와 광주시가 합동제작한 '광주 군 공항 이전사업' 설명자료를 전남 22개 시·군 지자체에 배부했다.

7일 광주시에 따르면 전남 지자체 및 지역주민 등에 올바른 사업 정보를 전달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국방부와 합동제작한 '광주 군 공항 이전사업' 설명자료를 추석연휴 전 배부했다.

설명자료는 광주 군 공항 이전에 대한 전반적인 절차 및 지역 파급효과, 이전주변지역 지원방안 등 예비이전후보지 선정 전 단계에서 제공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돼 있다.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제도 및 절차 ▲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의 근거가 되는 특별법 제정 배경 ▲특별법에서 정한 이전사업 절차▲광주 군 공항 이전 추진경과 및 지역 파급효과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특히 광주시가 제출한 '군 공항 이전 건의서'에 대해 국방부가 2016년 8월 이전건의 타당성 평가결과 '적정'하다고 통보한 이후, 진행한 전남도 내 후보지 조사 용역과 군사작전 적합성 검토 결과와 광주 군 공항 이전에 따른 파급효과로 건설 단계 및 부대 주둔으로 인한 생산유발, 부가가치유발, 취업유발 등 경제적 파급효과도 제시했다.

이밖에 ▲신 공항 규모 현 광주 군 공항보다 1.9배 확대 ▲소음완충지역 110만평 확보 ▲이전주변지역 지원사업비 규모 최소 4천500억 원 보장 ▲이전후보지 선정 이후 종전부지 가치 및 이전사업비 등에 따라 상향 하는 등의 신 공항 건설 및 지원방안 등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배복환 광주시 군공항이전추진본부장 직무대리는 "광주 군 공항 이전사업은 특별법에 따라 지자체장과 지역주민의 의사가 반영되는 민주적인 절차로 진행된다"며 "설명자료가 전남 지자체 및 지역 주민들에게 군 공항 이전사업에 대한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로 널리 전달되고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 군 공항 이전사업' 설명자료의 자세한 내용은 국방부와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방부가 군 공항 이전에 관한 궁금함을 Q&A로 담은 '군 공항 이전 Q&A(군 공항 이전,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도 홈페이지를 통해 함께 확인할 수 있다.

김대우기자 ksh430@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