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AP통신 "김광현, ML 포스트시즌 데뷔전에서 휘청였다"

입력 2020.10.01. 12:14 댓글 0개
[샌디에이고=AP/뉴시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김광현이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2020 메이저리그(MLB)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시리즈(NLWC·3전2선승제) 1차전에 선발 등판, 역투하고 있다. 2020.10.01

[서울=뉴시스] 김희준 기자 = 현지 언론들도 김광현(32·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다소 아쉬운 투구를 했다고 평가했다.

김광현은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2020 메이저리그(MLB)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시리즈(NLWC·3전2선승제) 1차전에 선발 등판, 3⅔이닝 5피안타 2탈삼진 2볼넷 3실점을 기록했다.

올해 정규리그에서 3승 무패 평균자책점 1.62로 활약한 김광현은 팀 내 원투펀치인 애덤 웨인라이트, 잭 플래허티를 제치고 1차전 선발로 낙점됐다.

김광현이 KBO리그 포스트시즌과 국제대회 등 큰 경기 경험이 풍부하지만, 메이저리그에서는 신인이기에 세인트루이스의 선택은 의외라는 평가가 많았다.

결과는 다소 아쉬웠다. 메이저리그 30개 팀 가운데 OPS(출루율+장타율) 4위, 팀 득점 3위(325점)에 오른 샌디에이고 타선은 김광현에게 쉽지 않은 상대였다. 1차전 중책을 맡은 김광현은 긴장한 듯 안정적인 제구를 선보이지 못했다.

김광현은 1~3회 매 이닝 선두타자를 내보냈고, 모두 실점으로 연결됐다.

아쉬운 투구를 하기는 했지만 김광현은 4회까지 버티며 팀의 리드를 지켜내는데는 성공했다.

세인트루이스는 이후 불펜진이 줄줄이 호투를 펼치면서 7-4로 승리,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진출에 한 발 다가섰다.

경기 후 AP통신은 "세인트루이스가 1회 폴 골드슈미트의 투런포 등으로 4점을 올렸다. 김광현이 그의 포스트시즌 데뷔전에서 휘청였지만, 불펜이 리드를 강하게 지켜줬다"고 전했다.

AP통신은 김광현에 대해 자세한 소개를 곁들이기도 했다.

이 매체는 "32세의 루키인 김광현이 3⅔이닝 동안 5개의 안타를 맞고 3점을 내줬으며 삼진 2개, 볼넷 2개를 기록했다"며 "김광현은 KBO리그에서 4번의 한국시리즈를 경험했으며 정규시즌 최우수선수(MVP)도 한 차례 수상했다. 그는 KBO리그에서 13시즌을 뛴 뒤 세인트루이스와 계약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김광현은 2009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때 펫코파크에서 세 차례 구원 등판했다"고 덧붙였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세인트루이스 타선은 3회초 야디에르 몰리나의 2루타와 폴 데용, 맷 카펜터의 적시타를 엮어 2점을 올렸다. 3회초 올린 2점은 중요한 보험용 득점이 됐다"며 "샌디에이고 타선은 김광현으로부터 3점을 뽑아내며 세인트루이스를 위협했다. 하지만 세인트루이스 불펜은 마이크 실트 감독이 원하는대로 리드를 잘 지켰다"고 설명했다.

MLB닷컴은 세인트루이스의 공격력에 더 주목했다. 세인트루이스 타선은 이날 장단 13안타를 때려냈다.

이 매체는 "NLWC가 시작되기 전 세인트루이스를 향한 의문은 정규시즌 내내 부진했던 공격력을 어떻게 극복하느냐였다. 하지만 세인트루이스는 이날 모든 의문을 지웠다"고 평가했다.

세인트루이스 포스트-디스패치의 벤 프레데릭슨 기자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매 이닝 골칫거리에 시달린 김광현은 3회까지 세인트루이스의 6-3 리드를 지켰다. 김광현은 힘겨운 시간을 보냈고, 샌디에이고는 3점을 뽑아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nxij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