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1주년 大업데이트 예고

입력 2020.09.30. 08:59 댓글 0개
오는 10월 대규모 업데이트 '골든수확제' 예정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가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30일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달빛조각사'는 오는 10월 대규모 업데이트 '골든수확제'를 통해 ▲신규 직업 연금술사 ▲고급 스킬 ▲신규 서버 ▲강화 이펙트 등이 대거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 진행 중인 '골든수확제'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 전원에게는 현금 10만 원 상당의 인게임 아이템 보상과 한정판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9일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달빛조각사'의 서비스 1주년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했다.

온라인 간담회는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중계됐으며, 엑스엘게임즈 송재경 총괄 PD가 인사말을 전한 후 김민수 PD와 김경태 PD가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주제로 질의응답시간을 가지는 형태로 진행됐다.

송재경 총괄 PD는 "게임을 출시하면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던 말을 기억하고 있다"며 "더 나은 재미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분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적극 마련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온라인 간담회는 ▲숫자로 보는 달조 1주년 ▲달조 1년간 사건사고 ▲1주년 업데이트 리뷰 ▲신규 직업 연금술사 소개 ▲고급 스킬 개방 및 강화 이펙트 소개 ▲향후 업데이트 계획 ▲이용자 Q&A 등의 순으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용자 Q&A에서는 김민수 PD가 사전에 취합한 이용자들의 의견에 답변을 전달하며, 지난 1년을 돌아보고 ‘소통’에 대한 개선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김민수 PD는 "지난 1년간 애정을 보여주신 이용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이용자분들의 의견을 수렴해 보다 진정성 있으면서 안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달빛조각사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온라인 간담회와 대규모 업데이트 '골든수확제' 사전 예약에 대한 세부 정보는 사전 예약 페이지 및 공식 업데이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