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만개한 핑크뮬리랑 인생샷 찍자! 돌머리해수욕장

입력 2020.09.29. 16:32 댓글 2개

최근 몇년 전 부터 핑크뮬리가 인생샷 명소로 떠오르면서 주목 받는 곳이 있습니다. 

억새와 팜파스, 핑크뮬리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인데요.

선선한 날씨와 만개하기 시작한 핑크뮬리, 생각만 해도 너무 예쁠 것 같지 않나요?

여러분들을 위한 주차팁! 그리고 숨겨진 명소를 알려드릴게요.

주차 가능 (주차 혼잡 주의)

<대중교통>

광주종합버스터미널 - 함평공용터미널

시외버스 30분 소요 (하루 왕복 28대 운영)

광주종합버스터미널 - 상무역 - 송정공원역 등에서 함평 500번 탑승 가능 1시간 소요

함평공용터미널 -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

함평 500번 돌머리해변 하차 (약 31분 소요)

택시이용 8.8km (약 11분)

광주송정역 - 함평역 (무궁화호 21분 소요)

나주역 - 함평역 (무궁화호 11분 소요)

목포역 - 함평역 (무궁화호 21분 소요)

정읍역 - 함평역 (무궁화호 57분 소요)

함평역 - 돌머리해변 

택시이용 8.8km (11분 소요)

핑크뮬리의 개화 시기는 9월부터 11월까지 이지만, 작년 함평의 핑크뮬리는 10월 말에나 만개했었는데요.

 올해 여러분께 이곳을 소개해드리러 9월 27일 방문했을 당시의 사진입니다.

아직 완전히 분홍 빛을 띄진 않았지만, 작년보다 확연히 만개일이 빨라진 것을 알 수 있었어요.

10월 말에 가면 조금 늦은 감이 있을 것 같으니 10월 초 ~ 10월 중순안에 방문 하셔서 인생샷 건지시길 추천합니다.

요새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한 팜파스도 함께 볼 수 있었는데요. 팜파스는 아직 전부 피진 않은 것 같았어요.

10월에 방문 하시면 팜파스와 억새도 함께 충분히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함평 돌머리해수욕장 핑크뮬리는 핑크뮬리 사이로 길을 내어 놓아서 핑크뮬리에 둘러 싼 모습을 연출하며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다만, 태양의 위치에 따라서 사진을 찍는 위치가 달라지 잖아요.

해변을 등지고 찍으면 핑크뮬리가 가득 나오진 않지만 해변이 같이 보이고 해변을 마주보고 찍으면 핑크뮬리가 가득 나오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어요.

해변과 같이 찍고 싶으신 분들은 오후에, 핑크뮬리에 가득 둘러싸여 파묻힌 모습을 연출하고 싶으실 땐 오전에!

인생샷 잘 찍을 수 있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돌머리 해수욕장에는 핑크뮬리 말고도 주변 관광지들이 많은데요. 돌머리 해수욕장을 걸으며 산책을 할 수 있는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고 가까운 곳에 주포 한옥마을과 해수찜 마을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 현장학습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언택트 관광지랍니다.

돌머리 해안 중간까지 갈 수 있는 긴 다리도 놓여져 있었는데요. 바다를 사이에 두고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산책하기 안성 맞춤입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도 많은 분들이 마스크를 끼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가족들과 함께 산책을 하고 계셨어요.

함평 가볼 만 한 곳, 돌머리 해수욕장에는 전망대, 산책로, 갯벌탐방로, 오토캠핑장 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이곳 저곳 구경하기 좋답니다. 해변을 따라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도 좋아요.

또한, 돌머리 해변 중간중간에는 정자가 놓여져 있는데요. 비수기와 성수기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요깃거리를 가져와서 바다를 보며 피크닉을 즐기고 계셨어요.

정자에 적어져 있는 전화번호로 사전 예약을 하실 수 있으니 방문 하셔서 원하는 정자를 선택하시면 이용하시기 편리하겠죠?

서해안의 매력은 동해안 처럼 푸른 색을 띄고 있는 바다는 아니지만 갯벌 안에 살고 있는 다양한 생물들을 찾을 수 있고, 넓은 수평선 대신 멀리 보이는 섬을 볼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돌머리 해수욕장은 무안과 바다를 맞대고 있어서 날씨가 좋은 날엔 무안까지 훤히 들여다 보일 정도로 가깝습니다.

산책로를 거닐다 보니 캠핑을 즐기고 계신 분들도 있었는데요.

백사장에 돗자리를 깔아 놓고 도시락을 싸와서 오손도손 드시고 계셨어요.

요즘 같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야 하는 시점에, 가장 좋은 여행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돌머리 해수욕장은 최근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주차난을 겪고 있는데요.

직접 경험한 주차이용 꿀팁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네비게이션을 돌머리 해수욕장 대신

1. 돌머리 해수욕장 주차장

돌머리 해수욕장 백사장 쪽에 주차하는 차들이 많아 상대적으로 한적합니다.

캠핑카가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2. 서해민박

길 없음 이라고 적어져 있는 표지판을 넘어 쭉 가다보면 왼쪽엔 공사장이 있고 오른쪽엔 핑크뮬리 언덕이 있는데요. 그쪽 갓길에 주차하셔도 무방합니다. 핑크뮬리 언덕, 산책로와 가까워서 이동에도 편하답니다. 

산책로를 따라 캠핑을 즐기실 분이나 핑크뮬리 언덕만 보고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이건어때요?
댓글2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