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주동·서부교육청, 중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

입력 2020.09.29. 09:37 수정 2020.09.29. 09:37 댓글 0개
동부 의장 김수영·부의장 임재희
서부 의장 임혜원·부의장 박현빈
동부교육지원청 의장단 선거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이 28일 '2020학년도 중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를 각각 실시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2층 대회의실에서 동부중등학생의회 당연직 의원 33명과 개방형 의원 3명을 대상으로, 서부교육지원청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학생의회실에서 서부중등학생의회 당연직 의원 59명과 개방형 의원 6명을 대상으로 선거가 이뤄졌다.

이번 선거는 온라인 선거 운동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광주시교육청 민주인권교육센터 누리집(//human.gen.go.kr) 학생의회마당을 활용해 후보자를 소개하고, 공약을 제시하는 비대면 방식의 선거 운동이 진행됐다.

서부교육지원청 의장단 선거

선거 결과 동부중등학생의회 의장으로 광주동신여중 3학년 김수영 학생의원, 부의장으로 두암중 3학년 임재희 학생의원이 선출됐다. 서부중등학생의회 의장은 월곡중 3학년 임혜원 학생의원, 부의장으로 주월중 3학년 박현빈 학생의원이 선출됐다.

동부중등학생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광주동신여중 3학년 김수영 학생은 "동부중등학생의회는 학생문화꽃밭 조성의 시작점이고, 우리는 아름다운 학생문화의 꽃밭을 만들어 내는 소중한 꽃들이다"며 "각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의원과 함께 하나가 돼 더 나은 학교, 더 나은 학생 인권, 더 나은 학생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부중등학생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월곡중 3학년 임혜원 학생은 "학교마다 다른 학생 자치문화 상황을 반영할 수 있는 정책 등을 온라인 설문을 통해 적극 수렴해 존중받는 학생 자치 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의장단에게 당선증을 수여하면서 "학생의원은 동부교육지원청 교육 정책 및 학교생활에 관한 다양한 학생 의견을 잘 수렴해 의회 안건으로 제안해 주길 바란다"며 "스스로 자치활동을 기획?운영해 참여와 협력의 학교 문화조성에 힘쓰고,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학생 소통의 통로인 서부중등학생의회가 참여와 소통, 책임의 민주주의 리더십을 함양해 진정한 학생자치 활성화의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기생기자 gingullove@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