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여야, 대북규탄결의안 합의 불발···본회의도 무산

입력 2020.09.28. 14:26 댓글 0개
대북규탄결의안 내용 등 놓고 이견 못좁혀
국민의힘, 10월6일 긴급현안질의 재요청키로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와 김성원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가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여야 원내수석 회동을 마치고 브리핑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09.2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준호 김성진 기자 = 여야가 28일 북한 군에 의한 해양수산부 공무원 사살 사건에 대한 대북규탄결의안 채택을 시도했으나 최종 합의에 이르지 못해 이날 본회의 개의도 무산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김영진·국민의힘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비공개 회동을 갖고 결의안 내용 등을 놓고 세부 조율에 들어갔으나 이견을 좁히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은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통과한 결의안을 본회의에서 채택하기 위한 본회의 소집을 요구하는 한편, 국무총리와 국무위원들을 상대로 긴급현안질문을 요구하고 있으나 민주당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

결의안을 놓고도 일부 문구를 놓고 이견을 보인 것으로 알려져 결의안 채택을 위한 본회의 소집도 불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은 이날 본회의 개의가 무산됨에 따라 다음달 6일 대정부 긴급현안질의를 다시 요청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jh@newsis.com, ksj8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