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 한미사이언스 대표 선임

입력 2020.09.28. 14:26 댓글 0개
지주사 송영숙·임종윤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
임주현 한미약품 부사장, 한미사이언스 등기이사로 선임
[서울=뉴시스] 한미약품 송영숙 신임 회장(사진=한미약품 제공)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한미약품그룹의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28일 이사회를 통해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한미사이언스는 송영숙 신임 대표와 기존 임종윤 대표가 각자 대표이사로서 공동 경영을 한다.

송 대표는 가현문화재단 이사장과 한미약품 고문(CSR 담당)을 맡아오다 지난 8월 고 임성기 회장이 타계한 후 이달 10일 한미약품그룹 회장으로 선임됐다. 이번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가 됨에 따라 지주회사와 사업회사를 총괄 경영한다.

한미사이언스는 이날 이사회에 앞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송영숙 회장과 임주현 한미약품 글로벌전략 및 HRD 부사장을 한미사이언스 등기이사로 선임했다.

한미사이언스는 “송영숙·임종윤 공동 대표이사의 각기 다른 능력과 경험이 합쳐져 경영 및 의사결정에서 시너지 효과를 내, 한미사이언스가 지주회사로서 한미약품그룹을 더욱 성장시키는 견인차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어 “책임경영을 통해 ‘인류 건강 증진’이라는 가치를 지키는 도덕성 있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