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정의당 "노조활동 억압 기업·지자체, 노동청이 직접 수사를"

입력 2020.09.28. 13:31 댓글 0개
[광주=뉴시스] 김민국 기자 = 정의당 광주시당 등이 28일 오전 광주 서구 광주시의회 기자회견장에서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의 노조활동 억압 기업 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2020.09.28. blank95@newsis.com

[광주=뉴시스]김민국 기자 = 정의당 광주시도당은 28일 "광주고용노동청이 노조활동을 억압하는 기업과 지자체를 직접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도당은 이날 오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8일 민주노총가맹 4개 산업별 노동조합(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조·전국금속노조·전국민주연합노조·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조)이 공동으로 노조활동을 억압한 지자체·공공기관·대기업을 고소했다"고 밝혔다.

시도당은 "이들이 노조활동 시간을 인정하지 않고 무단결근처리 하거나 노무사를 통해 노조 무력화를 시도하려 하는 등의 억압 행위를 했기 때문이다"고 고소 배경을 설명했다.

시도당은 "이 상황을 엄중히 인식하고 부당노동행위와 노조파괴 시도에 대한 광주노동청의 직접적인 업무지휘·감독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정의당은 관련 사안에 대한 광주노동청의 직접 수사 및 관리감독 강화, 해당 지자체·공공기관·기업의 부당노동행위 시인과 수평적 노사관계를 위한 노력 등을 요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blank9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