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민주당 이낙연 대표, 울진·영덕 태풍피해 현장 방문

입력 2020.09.26. 20:02 댓글 0개
이 대표, 울진·영덕서 신속한 복구지원 약속
[울진=뉴시스] 강진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당대표는 26일 오전 잇따라 내습한 태풍 '마이삭'과 '하이선'으로 인해 월파 피해가 심했던 울진읍 연지리 울진항 주택복구 현장을 방문해 응급복구 상황을 확인하고, 침수지역 주민들에 대한 지원 상황과 애로사항 등에 대해 청취했다.(사진=울진군 제공) 2020.09.26. photo@newsis.com

[울진,영덕=뉴시스] 강진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당대표는 26일 태풍 ‘마이삭’과 ‘하이선’으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 울진군 연내항과 강구면 고지터널배수로, 해파랑공원 등을 방문해 신속한 복구지원을 약속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당대표와 오영훈 비서실장, 강선우 대변인, 장세호 경북도당위원장, 황재선 영주·영양·봉화·울진지역위원장, 강부송 군위·의성·청송·영덕지역위원장 일행은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전찬걸 울진군수, 이희진 영덕군수 등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울진 연내항과 영덕 강구면 일대를 점검하고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따른 후속조치와 복구에 필요한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잇따라 내습한 태풍 '마이삭'과 '하이선'으로 인해 월파 피해가 심했던 울진읍 연지리 울진항 주택복구 현장을 방문해 응급복구 상황을 확인하고, 침수지역 주민들에 대한 지원 상황과 애로사항 등에 대해 청취했다.

이 대표의 울진방문은 이번이 3번째로 국무총리 재임시절 태풍 '미탁' 피해현장을 둘러보기 위해 2회 방문한 바 있다.

잇단 태풍으로 울진군은 도로유실 등 공공시설(115개소)과 주택(66가구), 농경지, 수산분야(156개소) 등에서 총 153억여원의 피해를 입은 바 있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이날 이 당대표에게 울진항∼공석항 월파피해 항구대책비로 100억원 지원을 건의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영덕군 태풍 피해 현장도 방문해 "긴급히 필요한 것이 있다면 소통을 통해 보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낙연 대표는 “태풍이 지나는 길목에 위치한 동해안지역은 매년 큰 피해를 입었고 올해는 유례 없는 긴 장마와 폭우로 많은 국민들이 고통을 겪고 있다”며 “피해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신속히 복구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r.k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