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기아차 "신형 카니발·중국형 K5로 中시장 공략"···2020 베이징 국제모터쇼

입력 2020.09.26. 09:00 댓글 0개
'트렌드 세터 인스파이어링 영 제너레이션' 목표로
신형 카니발 최초공개…내년 하반기부터 판매예정
중국형 올 뉴 K5, 이달 초 출시…중국 Z세대 '호응'
[서울=뉴시스]기아자동차는 18일 신형 4세대 카니발의 온라인 런칭 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형 카니발은 2014년 3세대 이후 6년만에 선보이는 4세대 모델로 기존 미니밴의 전형성을 탈피한 과감한 시도로 웅장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완성됐으며, 독보적인 공간 활용성, 최신 편의사양, 첨단 신기술로 고객에게 최상의 프리미엄을 선사하는 차량으로 완벽하게 재탄생했다.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2020.08.1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인우 기자 = 기아자동차가 중국 시장에서의 중장기 비전 및 전략과 함께 중국 시장을 공략할 신차를 선보인다. 신형 카니발과 중국형 올 뉴 K5가 그 주인공이다.

기아차는 26일 중국 베이징국제전시센터(CIEC)에서 개막한 '2020 베이징 국제모터쇼'에서 중국 내 중장기 전략과 비전을 발표하고 중국 시장에 내놓을 신차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중국에서 새롭게 전개하는 브랜드 방향성 '트렌드 세터 인스파이어링 영 제너레이션(젊은 세대에 영감을 주는 트렌드 세터)'를 주제로 모터쇼에 참가한 기아차는 기아차의 젊어진 이미지와 높은 기술력을 소개했다.

특히 글로벌 전기차를 선도하는 브랜드 구축을 위한 사업 체제 전환에 발맞춰 중국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발전해 나갈 중장기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 오는 2025년까지 전동화 사업 체제로의 전환을 추진함과 동시에 2030년에는 전동화 모델의 판매 비중을 30% 이상으로 향상시키겠다는 게 핵심이다.

더불어 볼륨 모델 육성을 통한 시장 점유율 향상, 매년 프리미엄 차량 출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및 커넥티드 기술 적용 확대 등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리펑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부사장)는 "새로운 전략을 바탕으로 경쟁이 치열한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굳건히 발전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차별화 된 기술과 제품으로 중국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이날 신형 카니발을 중국 시장에 최초 공개했다. 기존 미니밴의 전형성을 탈피한 세련된 디자인과 프리미엄 실내공간, 최첨단 편의사양 등을 갖춘 그랜드유틸리티차량(GUV)다. 내년 하반기부터 중국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달 초 출시된 중국형 올 뉴 K5도 함께 선보였다. 신형 K5는 기아차의 플래그십 세단으로 중국의 Z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아차는 대표 모델 K5가 우수한 디자인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만큼 중국 시장에서도 고객의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보고 있다.

스벤 파투쉬카 현대·기아차 중국기술연구소 소장은 "기아차는 중국 젊은 고객들의 니즈에 기반한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그 실체가 바로 신형 카니발과 중국형 K5"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중국 내 트렌드 세터가 되기 위해 젊은 감성의 차량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기아차는 또 오는 10월5일까지 진행되는 '2020 베이징 모터쇼'에서 약 360평(1191m2)의 전시공간을 무대로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K5·K3·KX3·KX5·스포티지 등 양산차, 신형 카니발, K3 중국 투어링카 챔피언십(CTCC) 레이싱카 등 총 10대의 차량과 K5에 적용된 3세대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에 관한 전시물 3개를 선보인다. 중국 젊은 층을 겨냥해 기아차의 기술력을 이색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K5존과 CTCC 레이싱카 존을 별도 구성했다.

K5존에는 ▲차량 전면에 부착된 LED 스크린을 통해 바이두 3.0유보(UVO)가 명령하는 기능을 재현하는 쇼카(show-car) ▲K5에 적용된 3세대 플랫폼과 음악에 맞춰 움직이는 로봇암 ▲CVVD 기술이 적용된 가솔린 1.5 터보 엔진 ▲가솔린 2.0 터보엔진 등이 전시됐다. CTCC 레이싱카 존에서는 스피닝 바이크를 통해 CTCC 레이싱카를 경험할 수 있는 게임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