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장성성산초, 랜선 타고 고궁 박물관 여행

입력 2020.09.24. 18:16 수정 2020.09.24. 18:16 댓글 0개

장성 성산초등학교(교장 조희영) 5~6학년 학생들은 지난 22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실시하는 온라인 체험학습 '시계 왕국 조선-교과서 속 왕실 유물'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교외체험학습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교과서 속 다양한 왕실 유물의 모습을 살펴보고 앙부일과 자격루를 중심으로 조선 왕실 과학문화의 우수성과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조선시대 유교와 과학문화의 특징을 살펴보고 앙부일구, 자격루의 원리를 담은 영상을 시청한 후 퀴즈를 풀어보는 활동을 통해 민족 문화의 우수성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차준협 학생은 "조선 왕실의 과학문화를 살펴보며 세종과 장영실 등의 과학자들이 노력이 백성들의 삶에 큰 도움을 주었다는 것을 알게 됐다" 며 "코로나19 때문에 학교 바깥으로 나가는 체험학습을 경험하지 못해 답답했는데 이런 체험학습을 또 했으면 좋겠어요" 라고 말했다.

조희영 교장은 "본교 학생들이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뜻깊은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운 상황이니만큼 제한적 상황에서나마 본교 학생들이 다양한 유형의 교육활동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양기생기자 gingullove@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