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與 "이상직·김홍걸, 자성의 계기 삼아 기강 확립할 것"

입력 2020.09.24. 16:01 댓글 0개
'투기 의혹' 김홍걸 만장일치 제명…'이스타' 이상직 탈당
민주당 "경각심 갖고 정치개혁에도 더욱 박차 가할 것"
[서울=뉴시스] 김진아 = 이스타항공 임직원 대량해고 사태 책임자로 지목돼 당 윤리감찰단 조사를 받던 이상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4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09.2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형섭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4일 윤리감찰단에 회부된 이상직 의원의 탈당 및 김홍걸 의원 제명과 관련해 "우리당은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당 기강을 분명히 확립해 나갈 것"이라고 사과했다.

민주당 허영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상직 의원의 탈당에 대해 국민과 당원들께 송구스럽다"며 이같이 밝혔다.

허 대변인은 "김홍걸 의원과 이상직 의원의 사례가 당 소속 모든 공직자들에게 자성의 계기가 되고 경각심을 갖도록 할 것"이라며 "정치개혁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스타항공의 대량해고와 임금체불 논란으로 당내 윤리감찰단 조사를 받아 온 이 의원은 이날 소통관 기자회견을 통해 "선당후사의 자세로 더 이상 당에 폐를 끼치지 않겠다. 잠시 당을 떠나있겠다"며 탈당을 선언했다. 이 의원은 이스타항공 창업주다.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 참석해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09.16. photo@newsis.com

부동산 투기 의혹과 재산신고 누락으로 윤리감찰단 조사 대상에 회부된 김 의원은 이날 비공개로 열린 민주당 화상 의원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제명이 의결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phite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