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靑 "文대통령, 타임지 정은경 소개글 요청에 흔쾌히 허락"

입력 2020.09.24. 10:36 댓글 0개
이지수 해외언론비서관 "봉준호 선정은 전혀 몰라"
"99명 알 방법 없어…알려줬음 논란 없었을 것"
[청주=뉴시스]강종민 기자 = 정은경 질병청장이 지난 22일 오전 충북 청주 질병관리청에서 겨울철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 접종 계획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히고 있다. 무료 접종 중단은 백신 유통 과정에서 문제점이 발견돼 중단됐으며 22일부터 무료 접종을 하려던 13∼18세 대상 물량이다. 2020.09.22. ppkjm@newsis.com

[서울=뉴시스] 안채원 기자 = 청와대는 24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올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뿐만 아니라 봉준호 영화감독도 선정한 것을 두고 "전혀 몰랐다"고 재차 밝혔다.

이지수 청와대 해외언론비서관은 이날 오전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어제 그것(봉 감독 제외 발표) 때문에 약간의 논란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고, 또 일부 매체에서는 정치적 해석을 하기도 하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비서관은 "(TIME 측에) 대한민국에 정은경 청장 말고 또 있느냐라고 했더니, '한 명밖에 없다' 이렇게 답이 왔다"면서 "저희로서는 나머지 아흔아홉 분이 누구인지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전혀 없었다"고 설명했다.

진행자가 "청와대에서 물어보면 좀 말 좀 해주지"라고 하자 이 비서관은 "그러게 말입니다. 그랬으면 어제 이 논란이 없었을 텐데"라고 말했다.

이 비서관은 지난 7월27일 TIME의 아시아편집장으로부터 정 청장의 선정 소식과 문 대통령의 소개글 요청을 받았다며 "문 대통령은 정은경 청장이 아주 고생을 하고 있고 지금 방역 일선에서 너무 애를 쓰고 있다는 걸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 흔쾌히 써주시겠노라라고 허락을 하셨다"고 설명했다.

이 비서관은 청와대가 정 청장에게 선정 소식을 미리 알리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 비서관은 "바쁘신 분께 저희들로서는 약간의 작은 선물이라고 생각했고, (TIME에서) 보안을 특히 요구해서 본인에게는 절대 알리지 않게끔 절차를 밟았다"며 "타임지에서 알려온 바에 의하면 한 3, 4일 전쯤에 본인에게는 이메일을 보내서 축하한다고 보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ki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