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유테크, 유럽CE 인증 최고등급 '타입2R' 획득

입력 2020.09.24. 09:48 댓글 0개
유럽 최고등급 인증 획득…"K-마스크 위상 견인"
[서울=뉴시스]유테크는 전략적 협력사인 DSK글로벌과 제작한 바디앤네이쳐(Body&Nature) 원데이마스크가 유럽공동체마크(CE) 인증 중 최고등급인 '타입2R(Type ⅡR)'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사진=유테크 제공)

[서울=뉴시스] 김제이 기자 = 유테크는 전략적 협력사인 DSK글로벌과 제작한 바디앤네이쳐(Body&Nature) 원데이마스크가 유럽공동체마크(CE) 인증 중 최고등급인 '타입2R(Type ⅡR)'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유럽내 의료기기 등록도 진행 중이다.

원데이마스크가 획득한 타입2R는 의료용마스크가 받을 수 있는 인증 중 최고 등급이다. 원데이마스크는 인증을 획득해 품질과 성능에서 공식적인 최고 등급의 마스크로 인정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해당 마스크는 유럽CE 인증 뿐만 아니라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class2등급을 위한 ASTM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미국 FDA는 ASTM을 거친 의료용 마스크와 관련해 레벨1~3까지 등급을 부여한다. 유테크는 원데이마스크가 타입2R 테스트로 높은 수준을 인정받은 만큼 FDA 테스트도 무리없이 통과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유럽과 미국 등 해외 시장의 높은 수출 장벽은 넘어서는 동시에 추진중인 KF94 품목까지 영역을 확대해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마스크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테크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어린이용 마스크 시장에도 진출했다.

회사 관계자는 "블루오션이 될 시장 경쟁력 마련을 위해 이미 어린이 전용 마스크 제조기계 20대를 증설하고 '원데이마스크 키즈(Onedaymask Kids)'를 출시해 글로벌 시장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키즈 제품도 FDA, CE인증을 모두 취득한 만큼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내 공급 확대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je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