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코트라 "K방역, 세계 보살펴···방호·방역물품 수출 적극 지원"

입력 2020.09.24. 08:28 댓글 0개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세계 방호·방역물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코트라(KOTRA)가 '수출활력 강화를 위한 K-방역 기업간담회'를 갖고 기업들의 의견을 청취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진단키트, 개인보호장구, 체온계, 인공호흡기 등을 제조·수출하는 우리 중소·중견기업 10개사가 참석했으며, 코트라는 28개 해외무역관을 통해 조사한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와 방역물품 수입규모가 큰 10개 지역의 시장동향을 발표하고 참가기업의 의견을 들었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이 자리에서 "K-방역으로 대한민국은 세계를 보살피는 국가가 됐다"며 "방호·방역물품 수출은 '팀 코리아' 체제를 구축해 코트라와 유관기관이 함께 나서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진단장비를 제조하는 O사는 "코로나19로 온라인 비대면 방식을 통해 사실상 모든 영업을 하고 있다"며 "코트라 긴급지사화 서비스와 온라인 특별관 사업을 바탕으로 수출 규모를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출 초보기업 K사는 "인증·가격 등 현지 시장정보가 보다 충실해진다면 수출 첫걸음 기업이 거래 물꼬를 트는 데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트라는 코로나19 이후 방호 방역물품과 의료기기 수출을 위해 '진단방역물품 온라인 특별관'과 '글로벌 의료기기 수출상담회' 등을 상시 제공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