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삼표그룹, '특수 콘크리트 성능 시연회' 개최

입력 2020.09.22. 17:54 댓글 0개
내한·조강 콘크리트 성능 시험
[서울=뉴시스] 삼표그룹의 특수 콘크리트 성능 시연회의 모습.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은 지난 21일 경기 광주시 삼표 기술연구소에서 '특수 콘크리트 성능 시연회'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수 콘크리트 성능 시연회는 내한 콘크리트인 '블루콘 윈터'(BLUECON WINTER)와 조강 제품인 '블루콘 스피드'(BLUECON SPEED)의 성능을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연회는 제품 설명회 및 질의 응답, 성능 시연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석자에 대한 발열 검사와 손 소독,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절차를 준수했다.

시연회는 고객사의 현장에서 요구하는 성능에 맞춰 배합시험이 진행됐다. 동절기 건설현장을 구현하기 위해 얼린 골재, 차가운 물 등을 이용했다.

이날 성능을 테스트한 블루콘 윈터는 영하 10℃에서도 얼지 않는 내한 콘크리트다. 별도의 가열 없이 타설할 수 있다. 블루콘 스피드는 거푸집 제거에 필요한 압축강도를 초기에 발휘함에 따라 공사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건설현장이 요구하는 성능에 맞춘 '맞춤형 성능 설계'가 가능하다.

이석홍 삼표그룹 R&D혁신센터 부사장은 "건설 현장운영에 대한 애로사항 담으려는 노력이 삼표그룹의 특수 콘크리트를 탄생시켰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R&D)과 영업, 품질이 한 몸을 이뤄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건설 현장의 요구를 담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