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우리 아이, 혹시 코로나 우울?···오은영 화상강의

입력 2020.09.22. 06:00 댓글 0개
23일부터 10월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교육부, 학부모 대상 실시간 화상강의 마련
[세종=뉴시스]교육부와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오는 23일부터 10월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자녀의 코로나 우울을 예방하고 극복할 수 있도록 학부모 대상 유튜브 실시간 강연회를 개최한다. 자료는 강연회 포스터. (자료= 교육부 제공) 2020.09.22. photo@newsis.com

[세종=뉴시스] 이연희 기자 = 교육부와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오는 23일부터 10월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자녀의 코로나 우울을 예방하고 극복할 수 있도록 학부모 대상 유튜브 실시간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 시대에 슬기로운 학부모 생활: 학부모 이야기도 다 들어줄개!'라고 이름붙인 이번 강연회는 청소년에게 친숙한 강아지 캐릭터를 통해 24시간 운영하는 문자상담 서비스 '다들어줄개' 서비스에서 착안했다.

정신과전문의 강사 5명이 매주 소아청소년정신과 임상적 사례를 바탕으로 자녀의 정신건강 문제의 발생 원인과 증상, 극복법을 안내한다.

23일에는 서울우리아이정신과 유한익 원장이 학교 및 학습, 또래 문제'를 주제로, 10월7일에는 두드림 정신건강의학과 의원 박준성 원장이 '코로나 블루로 인한 우울증, 자해 및 자살 문제'를 주제로 강연한다. 10월14일에는 을지대병원 정신과 방수영 교수가 '스마트폰 및 미디어 중독 문제'를 주제로, 행복한아이연구소 서천석 소장은 10월21일 '사춘기와 감염병 문제, 부모의 현명한 코칭'을 주제로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소아청소년클리닉 오은영 원장은 10월28일 오후 8시30분 '우리 아이 양육 코칭'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강연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부모는 온라인 사전 신청(bit.ly/3hURmQ2)과 당일 신청을 접수하면 된다.

교육부는 지난 21일 감염병의 심리적 영향, 학교구성원 교육내용, 학교응급 심리지원 대책 등을 담은 '감염병 대응 학교 심리방역 안내서'를 개발해 추가 배포했다.

이 안내서에는 정신과 임상 분석을 토대로 코로나19 대응 심리 방역의 필요성과 학교구성원 대상에 따른 교육방법이 포함됐다. 특히 감염병 확진자가 발생했을 때 실시하는 응급심리지원(PFA)을 학교현장에 맞게 보완한 맞춤형 학교응급심리지원(PFA-S) 절차와 내용을 담았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및 확진자의 정신과전문의 비대면 상담, 24시간 청소년모바일 상담, 자살위기 고위험군 치료비 지원 등 지속적인 학교 심리지원을 통해 학교가 안정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dyhl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