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순경 공채 필기시험 유출 논란···"시작전 문제 적어 놔"

입력 2020.09.19. 21:43 댓글 0개
수험생 사이에서 문제 유출 논란 나와
경찰학개론 9번 문제, 출제 오류로 수정
소지품 걷기 전 수정된 문제 공지한 것
경찰 "관련 내용에 대해 사실 확인 중"
[서울=뉴시스] = 19일 진행된 순경 공채 필기시험에서 수정된 시험 문제가 칠판에 적혀 있다. 2020.09.19. (사진=경찰공무원 관련 카페 캡쳐)

[서울=뉴시스] 이기상 기자 = 19일 치러진 순경 공채 필기시험에서 시험 문제가 시작 전 유출됐다는 논란이 일고 있다.

경찰공무원 수험생들이 모여 있는 커뮤니티에 따르면 이날 시험을 치르고 온 수험생들 사이에서 순경 공채 필기시험 과목 중 경찰학개론 시험 문제가 유출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문제 유출 의혹을 받는 문제는 경찰학개론 9번 문제다. 해당 문제는 출제에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일부 시험장에서 휴대전화, 수험서 등 소지품을 걷기 전 해당 문제가 변경됐다는 공지를 하면서 칠판 등에 문제 내용을 직접 적어놨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일부 수험생들이 시험을 보기 전 해당 문제의 답을 미리 찾아볼 수 있었을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이에 대해 경찰청 관계자는 "관련 내용에 대해 사실 확인 중"이라면서 "진상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치러진 순경 공채 시험은 전국 94개 학교에서 진행됐다. 해당 시험에는 약 5만명이 응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wakeup@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