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홍남기 "실수요자 지원 부동산 대책 마련 중···각별히 신경쓰겠다"

입력 2020.09.18. 18:22 댓글 3개
"부동산 정책, 시장 안정이 목표…조정 거치면 안정될 것"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09.18. photo@newsis.com

[세종=뉴시스] 박영주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8일 "1가구 1주택자, 실수요자, 특히 무주택자에 대해서는 각별하게 신경을 쓰고 지원대책을 추가적으로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1가구 1주택자는 반드시 보호한다는 확고한 의지를 표명해달라'는 양기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실수요자 보호를 위해) 보완할 일이 있다면 보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같은 당 정일영 의원이 "부동산 대책의 최종 목표는 집값 유지인가, 아니면 2~3년 전 수준으로 가격을 떨어뜨리는 것인가"라고 묻자 홍 부총리는 "일차적으로 부동산 시장 안정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장 비용에 비해 비정상적으로 가격이 오른 부분은 (부동산 시장) 조정 과정을 거치며 저절로 (안정)되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gogogirl@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3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