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순천전자고, 학생 휴식공간 현판식

입력 2020.09.18. 17:51 수정 2020.09.18. 17:52 댓글 0개
순천전자고 교육복지실 현판식 사진2

순천전자고등학교는 지난 16일에 학생대표, 학교운영위원,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편안한 휴식공간인 교육복지실을 '케렌시아'라는 이름으로 구축하고 현판제막식을 개최했다.

학생들이 사용하는 휴식공간인 케렌시아는 학생과 교직원들이 참여하는 공모전을 통해 선정했다.

케렌시아는 안식처를 뜻하는 스페인어로서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학교생활에 적응하기 힘들어하는 학생들이 지치고 힘들 때, 언제든지 와서 쉴 수 있는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이 되길 바라는 교직원들의 마음을 담았다고 한다.

순천전자고는 2020년에 교육복지사업대상학교로 선정돼 앞으로 3년간 교육환경 개선사업과 학생 통합적 지원사업을 통해 출발점 평등을 구현하고 교육기회를 실질적으로 보장하는 일에 학교 교육활동의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전남도 고등학교 중 교육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학교는 순천전자고, 목포공고, 전남기술과학고가 있다.

순천전자고는 3월부터 취약계층의 가정에 '생필품 및 방역물품전달', 직업체험과 산림치유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숲 체험 교육', 교사와 학생 간의 유대를 증진하는 '사제동행 쌤과 함께', 자기조절능력을 향상시키고 꿈과 끼를 찾도록 도와주는 '대학생 재능기부 캠프' 등을 통해 지역의 취약계층에게 봉사하는 활동과 연계하여 실시함으로 학생과 지역민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9월 이후에는 가족들에게 책을 선물하고 함께 읽으며 서로에게 편지를 교환해 가족관계 증진을 도모하는 독서 프로그램 해피한 우리집과 전남도 금융상담 복지센터와 함께하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힐링타임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한다.

김정선 교장은 "편안한 휴식공간인 교육복지실('케렌시아') 구축을 통해 학생들에게 학교생활에서 행복한 웃음을 주고,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다양한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양기생기자 gingullove@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