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국립 순천대학교 '의과대학유치' 챌린지 시작

입력 2020.09.11. 17:43 댓글 0개
첫 주자 고영진 순천대 총장… 권오봉, 허석, 졍현복 시장 지목
순천대학교 고영진 총장, 의과대학 유치 챌린지 동참

[순천=뉴시스]김석훈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전남 동부권에 의과대학 유치를 지지하는 의미를 담아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챌린지의 첫 번째 참여자인 고영진 순천대 총장은 "200만 명에 가까운 인구가 거주하는 전남이 광역 지자체 중 의과대학과 중증질환 치료를 위한 상급종합병원이 없는 유일한 지역"이라며 의과대학 유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고 총장은 "전남 동부권 지역 주민도 큰 병이 났을 때 살고 있는 지역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챌린지는 릴레이 방식으로 이어지며 고영진 총장은 다음 참여자로 허석 순천시장, 권오봉 여수시장, 정현복 광양시장을 지목했다.

챌린지는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를 지지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선 의과대학 유치 엠블럼 하단에 소속과 성명을 적고, 사진 촬영 후 개인 SNS에 업로드 한 뒤 게시물에 함께 참여할 3명을 지목하는 것이다.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설립추진단(단장 박기영)은 "200만 전남 도민의 염원인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다양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