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전남도,추석 앞두고 특별감찰

입력 2017.09.20. 11:30 수정 2017.09.20. 15:58 댓글 0개

【무안=뉴시스】배상현 기자 =전남도가 추석이 2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흐트러지기 쉬운 공직기강을 바로 잡고 공직비리를 근절하기 위해 29일까지 2주간 강도 높은 공직감찰 활동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감찰 활동은 도 본청, 직속기관·사업본부·사업소, 공사·출연기관은 물론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공직비위, 업무태만, 복무기강 문란 행위 및 민원처리 지연 등에 대해 집중 감찰을 벌인다.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공무원 무단이석, 출장을 빙자한 조기 퇴근 및 근무시간 중 음주, 민원처리 지연·방치 등 소극행정과 근거 없는 관행적 행정행위(갑질 행위) 등이 집중 점검 대상이다.

특히 업무 관련 금품 및 과도한 선물 수수 행위 등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적발 시 엄중 문책할 계획이다.

방옥길 전남도 감사관은 “북한의 제6차 핵실험으로 그 어느 때보다 공직자의 기강 확립이 요구된다”며 “특별감찰활동을 강력하게 실시해 명절 분위기에 이완되기 쉬운 공직기강을 다잡고 흐트러짐 없이 업무에 매진토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남도는 도민 누구나 공직자 비위 행위에 대해 익명으로 제보할 수 있는 ‘청렴신문고’를 도 누리집에 설치, 운영하고 있다.

praxis@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