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문화사각지대 찾아가는 미디어아트·무등산 친환경 미술전

입력 2017.09.19. 14:48 수정 2017.09.19. 16:11 댓글 0개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문화사각지대 찾아가는 미디어아트

광주문화재단이 문화사각지대를 직접 찾아가 미디어아트 공연을 선보인다.

광주문화재단은 21일부터 23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미디어아티스트 그룹 '빅풋(BIG FOOT)'이 '미디어아트 드림(Dream)' 공연을 펼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21일 무등육아원꿈드락에서 첫 공연을 시작으로 22일 발산마을, 23일 고려인마을 등에서 진행된다.

공연은 빅풋의 트레이드마크인 '빅풋' 조형물이 설치된 현장에서 미디어 쇼가 진행되고 미디어아트 장비 체험 등으로 이뤄진다.

또 미디어아트 디제잉 쇼를 비롯해 주민들의 이야기가 담긴 영상물도 상영된다.

'빅풋'은 임용현(JACKIE LIM), 이성웅(E TEDDY), 윤일석(PAUL BAZOOKA), 신창우(CHANGWOO) 등 4명으로 이루어진 작가그룹이며 지역을 기반으로 설치미술(대형조형물), 라이브 사운드, 라이브 영상이 합쳐진 형태의 융복합 컨텐츠를 활용해 활동을 하고 있다.

◇무등산국립공원 친환경 미술제

무등산국립공원에서 친환경 미술전시회가 펼쳐진다.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는 23일부터 11월19일까지 증심지구 잔디광장과 무등현대미술관에서 제3회 무등산국립공원 환경미술제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자연을 거닐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담양에서 공수한 대나무 작품 26점이 야외에 전시된다.

또 실내에서는 무등산국립공원 사진과 설치미술작품이 설치됐고 탐방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탐방객이 잠시 머물수 있도록 토토로 쉼터를 비롯해 달팽이 숲, 잔디 뗏목, 자전거 탄 풍경, 동물의 숲, 바람을 기다리는 나무 등이 설치됐다.

이번 전시회는 또 어린이들이 국립공원의 소중함과 환경보전의 필요성을 체험 할 수 있도록 머그컵 만들기, 깃대종 수달이 나눠주는 솜사탕과 풍선, 야생화 레진 팔찌 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hgryu77@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