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박능후 복지장관, 대국민 온라인 토크쇼

입력 2017.09.19. 10:34 댓글 0개

【세종=뉴시스】이인준 기자 =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취임 2달을 맞아 온라인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19일 복지부에 따르면 박 장관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서울 강남구 베스트웨스턴 강남호텔 옥상정원에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과 함께하는 페이스북 라이브 토크쇼'를 개최한다.

토크쇼는 복지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ohwpr)가 질병관리본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koreacdcpr)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페이스북을 통해 생방송으로 국민과 소통하는 행사를 마련한 것은 박 장관이 최초다.

박 장관은 이날 토크쇼에서 대학생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 직업군으로 구성된 시민기자단과 함께 복지부 주요 정책의 추진 방향을 나누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갖는다.

시민기자단은 복지부 '따스아리 대학생 기자단' 6명, '100인의 아빠단' 3명, 질병관리본부 '100인의 소통단' 3명 등 12명이 참여한다.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도 방송 시청 중 실시간 댓글을 통해 질문을 올릴 수 있으며, 장관이 직접 답변을 제공할 예정이다.

토크쇼의 사회는 개그우먼 송은이씨와 복지부 페이스북 라이브방송 '복지36.5℃ 라이브방송'의 사회자로 활약 중인 'MC따수'가 맡는다.

한편 행사 후에는 복지부 유투브(www.youtube.com/mohwpr)를 통해서도 재시청할 수 있다.

ijoinon@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