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서울시, 에너지 절약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입력 2017.09.19. 06:00 댓글 0개

【서울=뉴시스】강지은 기자 = 서울시는 11월18일부터 무박 2일간 에너지 절약과 관련된 각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제 제품으로 구현하는 경진대회 '에너지톤'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25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개인 또는 팀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관련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energytransformer@naver.com)로 보내면 된다.

개인은 아이디어와 제품·서비스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 팀으로 지원할 경우에는 기획자와 개발자, 디자이너 등을 포함해 5명 이하여야 한다.

서류 심사에선 우수 아이디어 20팀을 본선 경진대회 참가자로 선정한다. 개인의 경우 개발자나 디자이너 참가자를 활용해 팀을 구성할 수 있게 지원한다.

본선 진출팀에게는 아이디어 발전을 위해 팀당 30만원씩 활동비를 지원한다. 또 주제와 관련된 전문가를 연결시켜 맞춤형 멘토링에 나서는 등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무박 2일간 진행되는 경진대회에선 팀별로 결과물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전문심사위원이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최종 수상팀에게는 서울시장 상장과 부상이 지급된다. 대상 1팀 500만원, 최우수상 2팀 각 300만원, 우수상 2팀 각 200만원 등이다.

또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제품과 서비스는 서울시 등 창업지원기관 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energy.seoul.go.kr/)를 확인하면 된다.

kkangzi87@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