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도시공원 일몰제 해법 민-관 머리 맞댄다

입력 2017.09.18. 16:39 수정 2018.04.06. 09:22 댓글 0개
시민단체·전문가 등 참여 거버넌스 2차 회의 개최
민간공원 특례 설명···25개 공원별 조성방향 제시

【광주=뉴시스】구길용 기자 = 광주시는 18일 도시공원 일몰제 해법을 모색하기 위한 2차 민-관 거버넌스회의 결과 25개 공원별 조성방향이 제시되는 등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그동안 시민단체와 전문가, 교수, 시의회 관계자들로 구성된 민-관 거버넌스회의를 두 차례 가졌다. 도시공원 일몰제에 대비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다.

2차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송암·마륵·수량·봉산지구 등 1차 민간공원 특례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점검과 함께 광주지역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25곳에 대해 논의했다.

광주시민연구모임은 이 자리에서 도시공원별 조성방안에 대한 연구 과제물을 발표했다.

▲공원의 핵심지역 우선 조성 ▲민간공원 내 국·공유지 사업대상지서 제외 ▲도시계획적 검토를 통한 현실적 판단 등을 원칙으로 한 25개 공원별 조성방향이 제시됐다.

광주시는 공원 조성과 민간공원 등 2개 소위원회를 구성해 심도있는 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또 오는 29일 3차 회의를 열고 광주시민연구모임이 제안한 공원별 조성방안에 대해 검토할 방침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소위원회 등을 운영해 민간공원 특례사업의 투명성과 공공성 확보 방안을 논의할 것이다"며 "여기에서 결정된 대안을 검토한 후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ykoo1@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