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트럼프 "러시아 백신, 일부 실험 생략...부디 효과있길"

입력 2020.08.15. 05:01 댓글 0개
"절차 중요..美서도 머지않아 발표 있을 것"
[워싱턴=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브리핑을 하는 모습. 2020.08.14.

[런던=뉴시스] 이지예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러시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부디 효과가 있길 바란다면서도 개발 실험이 일부 생략됐다고 지적했다.

CNBC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백악관 코로나19 브리핑에서 러시아의 백신에 대해 "우리가 아는 바가 많지 않다. 작동하길 바란다"며 "그들은 일부 실험을 잘라냈다. 우리는 절차를 거치는 게 중요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러시아는 자국 연구진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를 지난 11일 세계 최초로 승인했다. 그러나 백신 개발에 통상적으로 거치는 최종 3상 임상실험을 생략하고 관련 정보도 공유하지 않아 안전성 문제가 제기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에서도 백신 개발이 "매우 진전됐다"며 "멀지 않은 미래에 무언가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 보건 당국자들은 연말이나 내년 초 백신이 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에서 백신이 승인되면 접종을 받겠냐는 질문을 받고 "처음이나 마지막으로 맞겠다. 그들(전문가들)이 원하는 대로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백신이 나오면 노인들과 취약층이 먼저 맞아야 한다고 본다면서도 의료진 견해를 따라 우선 접종 대상을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z@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