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5명 사망 곡성 산사태' 경찰, 발주처 등 압수수색

입력 2020.08.14. 16:38 댓글 0개
[곡성=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 곡성의 한 마을에서 산사태로 5명이 숨진 가운데 8일 오후 곡성군 오산면 성덕마을 뒷편 야산 도로 일부분이 무너져 통제 되고있다. 2020.08.08. hgryu77@newsis.com

[곡성=뉴시스] 류형근 기자 = 5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전남 곡성 산사태를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국도 확장공사와 연관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발주처 등을 압수수색 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곡성경찰서는 14일 5명이 숨진 산사태와 도로 확장 공사 관련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발주처인 전남도 도로관리사업소와 시공사, 현장사무소, 감리업체 등 4곳을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공사와 관련된 전반적인 서류와 자료 등이 보관돼 있는 컴퓨터 등을 압수수색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공사가 시작되기 전 설계도까지 확보하는 등 공사전반에 대해 확인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도로 확장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지점과 주택사이 거리가 510m 정도인 점을 토대로 붕괴가 처음 시작된 지점을 파악하고 있다.

[곡성=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 곡성의 한 마을에서 산사태로 5명이 숨진 가운데 8일 오후 곡성군 오산면 성덕마을 뒷편 야산이 파여 있다. 2020.08.08. hgryu77@newsis.com

경찰 관계자는 "도로관리사업소 등은 사고 초기 야산 밑부분이 무너지면서 위쪽인 공사부분까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진술하고 있다"며 "도로 공사와 산사태가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압수물 분석을 토대로 산사태 원인을 규명하고 관련자들을 소환해 조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