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LH, '아파트 단지 생동감 더한다' 옥외조명 중소기업 공모

입력 2020.08.13. 13:37 댓글 0개
오는 9월 14~18일 공모전 작품 접수
[진주=뉴시스] 한국토지주태공사 전경.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옥외조명을 활용한 차별화된 야간경관 조성을 위해 국내 최초로 '공동주택 옥외조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획일적인 단지 옥외조명의 단조로움을 벗어나 단지 내 주요 공간에 대한 맞춤형 빛 연출과 디자인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까지 옥내조명 등기구 디자인에 대한 공모전은 있었으나 옥외조명에 대한 공모전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모는 화성동탄2 A-104블록을 대상으로 하며, 단지 내 주요공간은 입주민 활동 및 단지계획을 고려해 진입공간(출입구), 가로공간(보행로, 산책로 등), 커뮤니티공간(놀이터, 휴게공간 등), 정원공간(조경특화공간, 수경시설), 기타공간(조형물 등) 등 총 5개 공간으로 나눠 진행한다.

중소기업 중 관련부문 직접생산증명서, KS인증서 및 납품실적을 지닌 업체가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작품 접수는 9월14일~18일 진행한다.

LH는 이번 옥외조명 공모전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고 침체된 조명산업계의 기술개발을 유도하는 등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