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전남교육청, 정책국장 정재철·교육국장 위경종 발탁

입력 2020.08.12. 14:49 댓글 0개

[무안=뉴시스] 송창헌 기자 = 전남도교육청이 12일 정책국장과 교육국장을 새로운 인물로 발탁하는 등 주요 보직자 15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정책국장에는 정재철 무안교육장이, 교육국장에는 위경종 중등교육과장이 각각 임용됐다.

또 혁신교육과장에 범미경 정책기획과 정책평가팀장, 중등교육과장에 박경희 화순동면중 교장, 전남교육연수원장에 나영숙 창평중 교장, 전남유아교육진흥원장에 김진 유초등교육과 유아교육팀장을 각각 임용했다.

이밖에 김갑수 목포고 교장을 목포교육장, 이용덕 정책국장을 순천교육장, 김철주 신안 교육지원과장을 담양교육장, 김영훈 구례동중 교장을 구례교육장, 김정희 민주시민생활교육과 상담대안교육팀장을 고흥교육장, 김한관 목포영산초 교장을 보성교육장, 김란 목포 학교지원센터장을 무안교육장, 이문포 나주 교육지원과장을 진도교육장으로 각각 임용했다.

장성모 해남교육장은 지자체와의 연대·협력을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사업과 혁신교육지구의 지속적 추진을 위해 임기를 1년 더 연장해 임용했다.

이번 인사는 장석웅 교육감의 임기 중반을 맞아 혁신교육정책을 지속적으로 유지·확대하기 위해 혁신적인 마인드를 갖춘 역량있는 인재 선발에 초점을 맞췄다. 지역사회의 신망과 요구를 반영해 학교장들을 교육장으로 임용했으며 학교 지원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학교지원센터장을 교육장으로 전격 발탁했다고 덧붙였다.

여성 관리직도 확대했고, 초·중등 균형 배치에도 초점을 맞췄다.

장 교육감은 "혁신전남교육 철학과 정책을 학교현장에 정착시킬 수 있는 자질과 역량을 갖춘 인재들을 대거 발탁했다"며 "민주적 리더십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혁신전남교육을 이끌어 전남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odch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