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네이버웹툰, 단편 시장 활성화 나선다···'단편zip' 공모

입력 2020.08.12. 09:38 댓글 0개
[서울=뉴시스]네이버웹툰 단편집 작품 공개모집. (사진 = 네이버웹툰 제공) 2020.08.12.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웹툰 산업 저변 확대와 콘텐츠 창작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신인 작가 발굴 활동을 진행 중인 네이버웹툰이 이번엔 단편 웹툰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나선다.

네이버웹툰이 오는 31일까지 웹툰 단편선 '단편.zip'(단편집)에 실을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12일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단편집은 신인 작가 육성과 우수 웹툰 발굴을 위해 마련된 단편선이다. 네이버웹툰이 다양한 장르의 단편 웹툰을 장기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공모에는 신인 작가와 기성 작가 구분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소재, 주제, 장르 제한 없이 작품을 완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네이버웹툰 편집부에서 맡는다. 창의성, 완성도, 가독성, 대중성 등을 고려해 선정하며 결과는 다음달 초 메일로 개별 안내한다.

당선작은 다음달부터 매주 한 편씩 네이버웹툰 단편집에 공개된다. 작품 원고료는 수상작가와 별도 협의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웹툰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mstal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