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의정 감시' 광주시의회 의정모니터단 공개모집

입력 2020.08.07. 11:27 댓글 0개
27~30명 구성 의정 발전방안 제시
[광주=뉴시스]광주시의회 청사. (사진=뉴시스 DB)

[광주=뉴시스] 구길용 기자 = 광주시의회는 7일 광주시정과 의정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의정모니터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정모니터단 모집 인원은 27~30명으로 구성되며, 기간은 10일부터 21일까지이다. 인터넷 활용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광주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의정모니터 선정은 지역별 인구수, 성별 등을 고려해 선정하며 기획행정, 문화복지, 산업경제, 건설교통, 교육분야 우수활동자 등을 우선으로 한다.

오는 9월부터 2022년 6월까지 활동할 의정모니터단은 공개모집한 일반모니터와 시의회 상임위원회에서 추천한 정책전문가, 의원 추천 모니터 등 60여 명으로 구성한다.

이들은 의정발전에 관한 아이디어나 제도 개선, 조례 관련 의견, 의정활동 여론 수렴, 생활불편사항 제보 등의 업무를 맡는다.

우수제안자에 대해서는 연말 광주시의회 의장 표창이 수여된다.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은 "제8대 광주시의회는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의 말씀을 새겨듣고 시민의 행복을 위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의회가 되겠다"며 "의정모니터단은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살피고 광주 발전을 위한 소중한 소통창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koo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