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KISA, 국민과 함께 뉴 핀테크 서비스·아이디어 발굴

입력 2020.08.07. 10:00 댓글 0개
제8회 핀테크 해커톤 및 아이디어·논문 공모전 참가팀 모집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파이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제8회 핀테크 해커톤 및 아이디어·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KISA는 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신규 핀테크 서비스 발굴 대회를 개최해왔으며, 해커톤(개발) 부문만 진행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아이디어·논문 공모전 부문을 추가해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총 3개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하며 ▲해커톤 부문은 클라우드를 이용한 신규 핀테크 서비스 개발 ▲아이디어 및 논문 부문은 디파이 관련 신규 서비스, 기술, 법제도, 정책 등을 제안하면 된다.

심사 방법은 ▲해커톤 부문의 경우 오는 9월 18일부터 9월 20일까지 3일 동안 개발한 서비스 시연 심사를 통해 입상팀을 선정하며 ▲아이디어 부문은 발표 심사 ▲논문 부문은 전문가 서류 심사 등 각 부문별 평가 기준에 맞춰 입상팀을 선정한다.

입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협력기관장상 등 상장 14점이 수여되며, 총상금 2100만 원을 포함해 부상으로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크레딧(2600만 원 상당)과 향후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입주 시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핀테크 서비스 또는 디파이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5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부문별로 참가할 수 있으며, 해커톤 부문은 9월 6일까지, 아이디어·논문 부문은 9월 20일까지 KISA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KISA 김석환 원장은 “최근 비대면 사회가 확산하면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핀테크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디파이 분야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며 “KISA는 앞으로 새로운 서비스와 정책을 발굴하는 공모전을 개최할 뿐 아니라 관련 산업의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