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국마사회, 하반기 사회공익·힐링승마 사업 참여시설 모집

입력 2020.08.06. 16:52 댓글 0개
[서울=뉴시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 (제공=한국마사회)

[서울=뉴시스] 안경남 기자 = 한국마사회는 6일 승마 대중화와 말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시행하는 하반기 사회공익·힐링승마 사업 참여시설 모집을 오는 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회공익·힐링승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국민들에게 정신적·신체적 힐링과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인 한국마사회의 사회공익 사업이다.

세부적인 운영 프로그램으로 사회공익힐링 승마는 스트레스에 취약할 수 있는 직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추진되며 코로나19 의료진, 소방 공무원 등에게 공익적인 치유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일반국민 승마는 전 국민(성인)을 대상으로 개인, 기업, 동아리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승마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약 1600명이 사회공익·힐링승마로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며, 지난 7월에는 국립정신건강센터 간호사 및 사회복지사들을 대상으로 말을 관찰하고 손질하는 지상활동과 기승활동 등을 접목한 시범 강습을 해 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이들에게 힐링을 선물했다.

사회공익·힐링승마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오는 8일 오후 5시까지 호스피아(www.horsepia.com)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제출서류와 함께 승마사업센터 이메일(khorse2020@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이 마감되면 신청 사업장을 대상으로 현장실사를 통해 최종 선정과 강습 일정을 확정하고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