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SK證 "솔트룩스, 인공지능 시장 성장의 최대 수혜주"

입력 2020.08.05. 08:28 댓글 0개
목표주가 제시 안해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SK증권은 5일 솔트룩스(304100)에 대해 국내 B2B 인공지능 솔루션 선두업체로 인공지능 시장 성장의 최대 수혜주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소중 SK증권 연구원은 "솔트룩스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업체"라며 "인공지능 기술 바탕으로 AI 스피커, 챗봇, 개인화 맞춤 추천·전문분야 자동번역 등의 솔루션을 제공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빅데이터 사업부문의 경우, 고객사로부터 발생하는 데이터 기반으로 예측 시스템을 개발해 국방·안보 분야의 위기감지, 금융권 위험 관리 등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며 "데이터를 자동 변환, 추출, 통합, 분석해 기술 동향이나 신제품 반응 등에 대한 분석이 가능한 플랫폼도 납품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솔트룩스는 국내 B2B(기업대기업), B2G(기업대 공공기관) 인공지능 시장 선두업체로, 국내 인공지능 시장 성장의 최대 수혜주로 판단된다"면서 "기술성 평가에서 AA등급을 받은 만큼 기술력과 인공지능 학습에 필요한 방대한 데이터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그는 "다만 그동안 높은 수준의 인공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업체나 국내 대기업과 직접적인 경쟁이 우려됐으나 국내 시장은 글로벌 AI 시장의 2~3% 수준에 불과하기 때문에 글로벌 해외 기업들의 사업 집중도가 낮은 편"이라며 "네이버와 카카오는 B2C(기업대개인) 시장에 집중돼 있어 직접적인 경쟁 관계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