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日 스가 관방 "韓 징용기업 자산 매각 대비 모든 대응책 검토"

입력 2020.08.01. 17:32 댓글 0개
요미우리TV 프로그램에서 밝혀…"방향성 나와 있어"
[도쿄=AP/뉴시스]스가 요시히데 일본 관방장관이 지난해 10월 18일 도쿄 총리 관저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발언하고 있다. 2020.07.30.

[서울=뉴시스] 권성근 기자 =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관방장관은 1일 한국 측이 징용기업 자산을 매각할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다며 모든 대응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가 관방장관은 이날 요미우리TV의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스가 장관은 "이 사안에 대해 모든 대응책을 검토하고 있다. 정부에서 전담팀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방향성은 확실히 나와 있다"고 전했다.

우리 대법원은 지난 2018년 10월 강제징용 피해자 4명이 일본제철(옛 신일철주금)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회사 측에 "피해자 1인당 1억원씩 배상금을 지급하라"고 확정 판결했다.

그러나 일본제철이 이 판결을 수용할 움직임을 보이자 않자, 원고 측은 같은 해 12월 손해배상 채권 확보를 위해 일본제철 및 포스코의 한국 내 합작법인 PNR 주식 압류를 법원에 신청했다.

이후 대리인단은 대구지법 포항지원으로부터 일본제철이 소유하고 있는 주식에 대한 주식압류 명령 결정을 받고, 일본제철에 송달 절차를 진행했으나 일본 정부는 서류를 한국으로 반송했다.

주식압류 명령 결정은 오는 4일 송달 효력이 발생한다. 공시송달의 효력이 발생하면 서류가 전달된 것으로 간주돼 일본 제철의 국내 자산에 현금화 명령을 내릴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