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서구 '로봇형 노면청소기' 도입 등

입력 2017.09.14. 18:11 댓글 0개

【광주=뉴시스】배동민 기자 = ◇서구 '로봇형 노면청소기' 도입

광주 서구는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선진 로봇형 노면청소기를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로봇형 노면청소기는 길이 175㎝, 폭 94㎝, 높이 131㎝ 크기로 브러쉬로 바닥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거나 호스로 화단 등의 쓰레기를 수거할 수 있다.

수거 용량은 100ℓ로 대형노면청소차 진입이 어려운 이면도로는 물론 심한 굴곡이 있거나 좁은 골목길까지 접근이 가능하다.

인력이 진입하기 어려운 곳에서는 원격조정으로 청소작업을 할 수 있어 기존 청소할 때보다 작업능력이 3배 가량 높은 것이 장점이다.

청소를 할 때 작업자와 거리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보행자나 장애물 인지 시 자동 정지, 경사로 자동파킹 기능도 갖추고 있어 안전사고 예방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동구, 미술관·갤러리 주민 곁으로

광주 원도심의 미술관과 갤러리가 문을 활짝 열고 시민들을 맞이한다.

광주 동구는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에 '미술관 오디세이'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동구에 위치한 5개 미술관과 7개 갤러리에서 총 12회에 걸쳐 ▲전시·관람 및 작가와의 대화 ▲예술을 쉽고 재미있게 배워보는 '미니아트 클래스' ▲미술관 속 작은음악회 등을 통해 문화적 감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일정으로 오는 21일 무등산 자락 우제길미술관에서 ▲우제길 개인전 ▲들꽃자수 ▲해금·바이올린 연주가 펼쳐진다.

프로그램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매주 화요일까지 동구청 문화관광과로 접수하면 되며 세부일정은 동구 홈페이지 또는 '동구 두드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uggy@newsis.com


사회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