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aT, 벨기에 민속축제서 우리술 홍보시음회 개최

입력 2017.09.14. 13:14 댓글 0개

【세종=뉴시스】우은식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오는 16일과 17일 이틀간 벨기에 최대 민속축제 '포크로시모'(Folklorissimo)에서 우리 전통주 전시·시음 등 홍보행사를 개최한다.

해마다 개최되는 벨기에 민속축제에 올해 한국이 주빈국으로 선정됨으로써 벨기에 다수 국민들에게 우리의 전통주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이번 시음행사에서는 전통주 소믈리에 이현주 전통주 갤러리 관장, 국제 코리안컵 칵테일 대회에서 우승한 김태열 바텐더 등 전문가가 참가해 전통주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정확하게 전달하고 부침개 등 한국요리와 함께 우리술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음회에 소개될 우리술은 명인안동소주, 한산소곡주, 금산인삼주 등 다양하며, 문배주와 자몽, 파인애플, 레몬을 활용해 외국인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전통주 칵테일 '한강의 기적'을 선보인다.

벨기에에서 개최되는 이번 우리술 홍보 시음회는 지난 8월 중국 베이징을 시작으로 해외에서 진행되는 두 번째 행사이며, 앞으로 미국(9.28~29)과 일본(10.24), 이탈리아(10.24, 27)에서도 우리술의 우수성 홍보와 인지도 제고를 위한 시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eswoo@newsis.com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